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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질문

Qcode :8028 네트워크 상태 불안정으로 서버와의 통신이 정상 연결되지 못했습니다. 네트워크 상태를 해결해주세요. 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A

1. 보안 프로그램에서 차단 혹은 Block 가능성이 높습니다. 보안 프로그램의 중지 후 사용을 권장합니다. (바이러스 체이서, bitdefeder 등)

 

2. 특정 강의의 특정 구간에 대한 오류가 날 경우 발생될 수 있습니다.

 

3. 네트워크의 일시 불안정으로 캐시(Cache)손상 추정이 의심되니 캐시 파일 삭제 후 다시 재생 시도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4. 해당 장소의 방화벽에서 콜러스 플레이어의 정보를 차단하는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강좌 재생 중 중단이 되면서 8028에러코드가 보일 경우 해당 장소 보안담당자에게 설치된 플레이어로 외부 통신이 가능하돌고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외부 통신 신청 방법은 관리자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동영상 재생을 하면 에러코드 - 8606이 뜨다고 합니다. DB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설정에서 저장소 확인 부탁드립니다
A

1. 에러코드 - 8606 발생 시 콜러스 어플을 삭제 하신 후 재설치 해보시기 바랍니다.

 

*콜러스 수동설치*

 

 

[다운로드링크]

http://file.kollus.com/public/kollus_android/apk/KollusPlayer_2.0.2_r1.apk 

 

다운로드 후 오른쪽 하단을 선택 후 설치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8606-45번.png

 

 

[수동설치시 참고사항]
https://extrememanual.net/34580 

 

Q회사나 정부기간 및 공공장소에서 로그인시 접속불가 및 영상실행이 되지 않아요
A

기업 또는 공공기관의 보안 프로그램 또는 네트워크 방화벽 환경에서는 일반적으로 허용되지 않은 IP또는 프로그램에 대하여

설치 및 실행을 차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방화벽 해제 설정 관련 사항은 관리자에게 별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확인방법]

1. Windows [시작] 버튼과 [실행] 버튼을 클릭 후 cmd를 입력 Enter 키 선택아래와 같은 명령 프롬프트 창 생성.

 

(Windows 10의 경우 화면 좌측 하단의 윈도 아이콘을 클릭 한 상태에서cmd타이핑)

 

이미지_20190430_004.jpg

 

 

2.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ping www.kollus.com를 입력하고 Enter 키 선택 후 응답 시간이 100ms 이하로 보이는 경우 정상

 

 

그러나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 경우가 있음

 

이미지_20190430_005.jpg

 

 

위와같이 “요청 시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보일 경우,

사용중인 PC에서 컨텐츠 재생을 위한 서버의 연결이 원활하지 않은 상태이므로

사내 또는 기관의 네트워크 담당자에게 해당 내용을 바탕으로문의 및 방화벽 해제 요청 및 관리자에게 문의

 

Q기종이나 버젼의 제한이 있나요(맥북 사파리 안드로이드)
A

콜러스 플레이어는 Google Chrome, Microsoft Edge, Mozilla Firefox, Apple Safari, Opera 등 HTML5를 지원하는 최신 버전의 브라우저에서 컨텐츠 재생이 가능합니다.

Q화면에 기기대수초과사용 알럿창이 나타나요.
A

1. 오류코드 8673, 8464, 4102는 기기대수가 초과됐을 때 발생하는 오류코드 입니다.

 

2. 기기대수초과경우 관리자에게 초기화 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3. 초기화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Q모바일과 태블릿에서도 수강가능한가요
A

대부분의 스마트폰 기기나 태블릿에서 수강이 가능합니다.

다만 중국생산용 휴대폰기기(샤오미 등)및 LG유플러스 홈보이제공용 G패드 기기 등 자체 튜닝기기는 시청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Q용량이 부족하다는 메세지가 떠요
A

SSD를 사용하시거나 PC HDD 용량이 얼마 남지 않은 분들의 경우, 영상을 수강하신 후에 디스크 공간이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아래와 같이 플레이어의 캐시 비우기 기능을 실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Window-IE,Firefox,Opera,Safari 이용자]

1. 플레이어 우측하단의 설정 아이콘 클릭

2. 우측 상단의 휴지통 모양 아이콘 클릭

3. Cache Setting / Remaining Cache info 메뉴 하단의 휴지통 버튼 클릭

4. 캐시 파일 비우기 완료

 

[Window- Chome 최신 버전 (v45 이상), Window 10-Edge 브라우저 이용자]

1. 윈도우 작업표시줄 트레이아이콘 클릭

2.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버 후 우클릭

 


그림2.jpg

 

3. 캐시비우기 메뉴 클릭

4. 캐시 파일 비우기 완료

 

또는 윈도우 탐색기에서 내문서 > KollusPlayer3 > Files 선택 후 파일명_c로 되어 있는 파일을 삭제하셔도 됩니다.

(단, 플레이어 종료하신 후에만 삭제 가능)

 

 

Q배속조절이 가능한가요
A

동영상 화면 하단에 배속조절 기능이 있습니다.



이미지_20190516_003.jpg

 


 

▼ 버튼을 클릭하시거나 키보드 x를 누르시면 0.1씩 재생 속도가 감소하며 (최소 0.5배속)

▲ 버튼을 클릭하시거나 키보드 c를 누르시면 0.1씩 재생 속도가 증가합니다. (최대 2.0배속) 키보드 z를 누르시면 1.0배속으로 재생 속도가 초기화됩니다.

Q동영상이 자꾸 끊겨요
A

1. 강의를 시청하실때에는 되도록 안정적인 네트워크 상태에서 학습하시기 바라며 우선적으로 인터넷 환경을 점검해주시기 바랍니다.

 

2. 와이파이나 인터넷 모뎀 및 공유기 등의 확인을 부탁드리며, 확인 후에도 재생이 원활하지 않을경우 플레이어를 삭제 후 재설치 해보시기 바랍니다.

Q동영상 소리가 들리지 않아요
A

영상은 잘 보이는데 소리가 안들리는 경우

 

1. Windows [시작] 버튼과 [실행] 버튼을 클릭하신 후 sndvol을 입력하시고 결과 화면에 보이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주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Windows 10의 경우 [실행] 버튼이 없으므로 화면 좌측 하단의 윈도 아이콘을 클릭하신 상태에서 곧바로 sndvol을 타이핑하시면 됩니다.)

 

 

이미지_20190430_011.jpg

 

 

위 화면에서 볼륨 게이지가 적절한지를 확인해 주시고 스피커 모양이 혹시 음소거(Mute) 상태는 아닌지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모두 정상인 상태임에도 여전히 소리가 안들릴 경우, 아래 링크를 통하여 다른 동영상 사이트에서도 테스트 해보시기 바랍니다.

 

유투브 테스트 링크

https://www.youtube.com/embed/9bZkp7q19f0

 

비메오 테스트 링크

https://player.vimeo.com/video/22439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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